게임 제작관련 응용 툴 괴수공작소

본 프로그램은 이미지 파일의 RGB색상별 픽셀값에 정의한 속성값을 TXT기반 행렬 데이타로 뽑아주는 툴이다.

웹게임을 기획 하던 중 맵좌표의 타일 속성값 DB를 편히 만들수 없을까 고민하여 제작한 툴로써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1. 이미지맵 좌표상의 픽셀속성을 정의 하는 파일인 Config.txt 파일을 워드에서 편집하여 작업에 필요한 속성값 정의를 하여야 한다. 
Config.txt의 속성 순서 값은 다음과 같다.
예제 
255 255 255 1 2 3 4 5 6 7 8
0 0 255  9 10 11 12 13 14 15 16
255 0 0 17 18 19 20 21 22 23 24
0 255 0 25 26 27 28 29 30 31 32
0 0 0 33 34 35 36 37 38 39 40 
      
설명 
R(255) G(255) B(255) ID(1) 속성(2) 타일패턴(3) 비고1(4) 비고2(5) 비고3(6) 비고4(7) 비고5(8)
R(0) G(0) B(255) ID(9) 속성(10) 타일패턴(11) 비고1(12) 비고2(13) 비고3(14) 비고4(15) 비고5(16)
R(255) G(0) B(0) ID(17) 속성(18) 타일패턴(19) 비고1(20) 비고2(21) 비고3(22) 비고4(23) 비고5(24)
R(0) G(255) B(0) ID(25) 속성(26) 타일패턴(27) 비고1(28) 비고2(29) 비고3(30) 비고4(31) 비고5(32)
R(0) G(0) B(0) ID(33) 속성(34) 타일패턴(35) 비고1(36) 비고2(37) 비고3(38) 비고4(39) 비고5(40)

2. 프로그램 사용법

button1은 그림파일 불러오기

button2는 db파일로 저장


3. DB파일 한줄 구조

좌표값(0,0) ID(1) 속성(2) 타일패턴(3) 비고1(4) 비고2(5) 비고3(6) 비고4(7) 비고5(8)


참고

엑셀에서 db txt를 로드 할 경우 이미지 싸이즈는 256 x 256 해상도를 넘지 않아야 한다.
(65536행 이상의 줄은 엑셀에서 읽지 못하기 떼문이다.) 

본프로그램의 저작권은 본인에게 있으며 출처를 표기시 맘대로 퍼가도 된다.
mapdbtool.zip




BGM



Locations of visitors to this page